(주)아트앤에셋
2018년 3월 17일

(주)아트앤에셋 (사)한국미술협회와 MOU체결

댓글 0개

본사는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통해 미술가격 정량화를 위한 R&D를 진행하였으며, 지난 2018년 1월 11일 (주)아트앤에셋과 (사)한국미술협회는 신생미술인의 작품가격 정량 항목 개발을 위한 MOU체결을 진행하였습니다.

(주)아트앤에셋은 (사)한국미술협회와 협업을 통해 신진 작가 및 4만 미술협회 회원들의 실질적 상황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함께 연구를 완성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게시물
  • (주)아트앤에셋
    2018년 3월 17일

    (주)아트앤에셋은 지난 2018년 2월 14일 미술품 보존복원 전문가 김주삼 소장님을 신진미술 작품 정량평가 항목 개발을 위한 자문으로 위촉하였습니다.
  • (주)아트앤에셋
    2018년 3월 17일

    2018년 3월 16일(금) (주)아트앤에셋(대표 하현정)과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는 미술작품 분석정보 이력 원장기술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주)아트앤에셋은 새로운 기술과의 협업을 통해 미술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 (주)아트앤에셋
    2018년 3월 17일

    신진 미술인의 미술작품 정량평가 항목 개발을 위한 콘퍼런스 개최 일시: 2018년 3월12일(월) 13:00 장소: 대한민국예술인센터 세미나실 9층 주최: (사)한국미술협회, (주)아트앤에셋 참석: (사)한국미술협회 이범헌이사장,(주)아트앤에셋 하현정대표, 김순응아트컴퍼니 김순응대표, 김지희 현대미술작가,김종근 미술평론가, 고충환 미술평론가, (사)한국미술협회 한상윤상임이사, (사)한국미술협회 문병식사무총장, (사)한국미술협회 김용호행정처장 신진 미술인의 미술작품 정량평가 항목 개발을 위한 콘퍼런스 개최하였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주)아트앤에셋이 주관하여 2017년부터 정량평가 개발을 진행중에 있으며, (사)한국미술협회와 협업하여 신진 작가 및 4만 회원들의 실질적 상황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신진작가들의 작품을 정량화 하여 평가 할 수 있는 항목개발을 시작으로 미술인의 작품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여야 향후 한국미술협회가 진행중인 조세물납제도 조례 개정에 힘을 받을 수 있고 직업인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공감을 통해 콘퍼런스의 열기는 더욱 뜨거웠습니다. 이를 통해 국공립미술관 미술품 구매, 미술품 판매 및 경매에 대중이 함께 공감하고, 미술인이 인정할 수 있는 진정한 미술시장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는 의견에 참석한 전문가 한마음 한뜻으로 공감을 하였습니다. 특히 신진 작가의 작품평가 정량화에 정부(중소벤처기업부)에서 관심을 가지고 시작했다는 것은 미술인으로서 고무적인 현상이라 이야기하며 처음 시작은 어렵지만 다수가 공감할 수 있는 정량평가, 정성평가 기준이 개발되어 미술인의 작품이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는 시점이 빨리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는 (사)한국미술협회 이사장님의 말씀을 끝으로 콘퍼런스는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사진설명) 1. 신진 미술인을 위한 정량평가 항목 개발을 위해 의견을 제시하고 발전방향을 함께 논의 했다. (왼쪽부터 (주)아트앤에셋 하현정대표, 김종근 미술평론가, 고충환 미술평론가, 김지희 현대미술작가, (사)한국미술협회 이범헌이사장, 아트컴퍼니 김순응대표) 2. (주)아트앤에셋의 하현정 대표의 발제가 진행되는 모습니다. 2018년 3월12일(월) 대한민국예술인센터 9층 세미나실에서 신진 미술인을 위한 정량평가 항목 개발을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하였다. 3. (사)한국미술협회 이범헌이사장은 미술인 현장의 목소리가 최우선적으로 반영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 했다. 미술인, 작품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산술적으로 표시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고 민감한 문제지만 올바른 미술시장 형성과 미술인 복지 및 지위 보장의 선결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발언하였다. 4. 신진 미술인을 위한 정량평가 항목 개발을 위해 더 많은 시간과 미술인의 참여가 필요하며, 미술인이 주체가 되어 신진 미술인을 위한 정량평가 항목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 (주)아트앤에셋  Art And Asset.Inc   │ 대표이사  하현정 │(03925)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누리꿈스퀘어   

│ Tel. 02-6271-1792  ┃ Fax. 02-6020-9888  ┃ E-mail. artandasset@artandasset.com